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과학대, 제56회 학위수여식 거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김향자 재단 이사장이 이미진 씨에게 성적최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대구과학대)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21일 교내 대학본부 5층 아트홀(Arts Hall)에서 ‘제56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내외귀빈과 학부모, 졸업생, 재학생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21개 학과 310명의 간호학사 및 1,174명의 전문학사와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공학사(측지정보학과) 14명 및 뷰티미용학사(방송뷰티헤어학과) 7명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간호학사 17명, 문학사 11명 등 총1,533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미진(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씨가 수석졸업의 영예를 안았고, 71세의 만학도 이상구(금융부동산과)씨는 최고령으로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김영찬(식품영양조리학부)씨가 홍의락 국회의원상(더불어민주당 대구 북구을)을, 유선미(치위생과)씨가 대구광역시장상의 영예를 갖는 등 100여명이 각종 표창장을 받았다.

특별 이벤트로 총학생회에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졸업생들을 위해 식전 행사로 재학생들과 더불어 교수, 직원, 학생식당 조리사, 가족회사 대표, 동문졸업생 등 다양한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해 만든 약 5분 가량의 영상편지를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해 교육부에서 주관한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최상위등급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18년 우수 교수학습센터 평가’에서도 ‘우수대학’에 이름을 올렸다.

또,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을 바탕으로 한 산학협력체계 구축과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추진으로 인한 대학 특성화 및 취업역량 강화 등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실무형 인재양성에 매진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