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 사회혁신센터는 오는 3월 22일까지 2019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공모 포스터.2019.02.21.(사진=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 사회혁신센터는 오는 3월22일까지 2019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나는야 생활 문제 해결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우리 동네 문제(생활문제), 세대 문제, 생활 관련 문제(환경·교통 등), 성 평등 문제, 육아·교육 문제 등에 대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전주시 사회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공감대 확산 및 해결안을 모색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구글 독스를 통해 접수하거나 센터 블로그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우편 또는 방문,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이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문제 인식, 독창성, 실현 가능성, 공감 능력 등 심사 기준에 따라 10팀의 본선 진출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특히 이번 공모 대회의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본선 진출 아이디어를 50인으로 구성된 시민 평가단이 직접 평가를 한다.

심사 점수에 따라 선정된 1등 팀에게는 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나머지 9팀 모두 점수에 따라 상과 상금이 제공된다.

조선희 센터장은 "이번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 스스로 생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마중물"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주시 사회혁신센터는 주민주도 지역사회 혁신 활동 및 소통 협력 공간의 조성과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 기관이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