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태안사랑장학회, 장학생 모집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개 분야 오는 28일까지 접수

[태안=충청일보 송윤종기자]충남 (재)태안군사랑장학회는 지역 발전에 기여할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장학회 사무국에 따르면 (재)태안군사랑장학회는 지역인재 양성 및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여건 개선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구분은 △지역내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 △우수 장학금 △특기 장학금 △복지 장학금 등 4개 분야다.

'지역내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은 중학교 졸업성적이 상위 5% 이내이며 올해 태안 소재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에 한해 학교장 추천으로 신청 가능하다.

'우수 장학금'은 대학 신입생의 경우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학교장이 추천하는 내신 성적 우수자 또는 개별신청자 중 수능(1순위), 내신(2순위) 성적 우수자를 선발한다. 중ㆍ고등학교의 경우 학교별 인원 배정에 따라 학교장이 추천하는 성적우수자를 뽑는다.

'특기 장학금'은 지난해 예ㆍ체능 등 특기 분야에서 전국(소년)체전 전국 3위 이내 입상자 또는 충남도청 및 도교육청 주관대회 도내 1위 입상자가 신청할 수 있다.

'복지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성실히 학업을 수행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대학 신입생과 공동생활가정 청소년에 대한 복지 장학금이 신설돼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 중ㆍ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에 의해, 대학 신입생 대상 우수 및 특기장학금은 개별 신청으로 군 교육체육과(태안군교육문화센터 2층)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는데 장학회의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041-670-2725)에 문의하면 된다.

송윤종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