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음성품바축제 읍·면 순회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성예총, 20주년 기념 특별 프로그램 등 마련

충청일보

음성예총이 지난 8일 20회 음성품바축제 홍보를 위해 음성읍에서 순회 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충북 음성예총이 20회 음성품바축제 홍보를 위해 읍ㆍ면 순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예총은 지난 8일 원남면과 음성읍 이장회단 설명회를 시작으로 △음성품바축제의 배경 △최귀동 할아버지는 누구인가? △품바란? △음성품바축제의 목적과 지향 등 20회 음성품바축제 기본계획안과 20주년 기념 특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읍면 설명에 나선다.

2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음성품바축제는 어렵게 생활해야 했던 조상들의 삶을 풍자와 해학으로 재조명해 신명과 웃음을 선사해 주는 축제다.

고(故) 최귀동 웅의 숭고한 인간사랑 이야기를 정신문화축제로 승화시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로 어우러져 일탈의 향연을 즐기는 축제로 음성군민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신명나게 판이 펼쳐진다. 또 20주년을 맞은 음성품바축제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성대하게 준비 중이다.

안은숙 군 문화체육과장은 "축제의 시작 행사로 진행되는 품바 움막짓기 대회에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플래시몹 등에 지역주민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올해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 음성품바축제는 오는 5월 22~26일 5일간 음성 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록현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