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태안군, 2018년 기준 전국사업체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태안군이 오는 1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019년(2018년 기준)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사업체의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계자료를 만들어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전국에서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2018년 12월 31일 현재 태안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 약 6천900여 개소로, 조사 항목은 ▶업체명 ▶대표자명 ▶대표자 성별 ▶대표자 연령 ▶소재지 ▶창설연월 ▶조직 형태 ▶사업체 구분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 ▶상용근로자 초임 연간 급여 수준 등 15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는 13명의 조사원이 대상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면접 방식으로 실시하며, 군은 응답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편조사 또는 배포조사 등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정확한 현장조사 수행을 위해 통계조사 유경험자 등 숙련된 조사요원을 선발하고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사업체 방문 시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조사에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수집된 사업체 조사 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국가 정책 및 태안군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된다"며 "조사대상 업체에서는 조사원의 방문 조사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업체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 확정·공표될 예정이며, 조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기획감사실 의회법무팀(☎041-670-2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