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에 학습 콘텐츠 공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오는 11일부터 2019년도 나라배움터 이러닝 학습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나라배움터는 범정부 공무원 이러닝 학습 플랫폼으로, 연간 42만명의 공무원에게 150만회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ICT활용 지식, 직무지식, 외국어, 유튜브(YouTube), 대학공개강의, 연구보고서 등 정부 내외의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와 개인의 관심분야에 맞춤형 과정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나라배움터의 우수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 '인재키움TV'에서 제공해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이러닝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독서학습이 가능한 오디오북, 북리뷰 서비스도 제공한다.
블로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지식생산 활동을 학습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학습마일리지 제도도 도입해 공직사회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공유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5~10분의 짧은 영상 1만8000편으로 구성된 마이크로러닝(Micro-learning) 전용 학습사이트를 개설해 자투리 시간도 활용할 수 있다.
양향자 원장은 "시·공간 제약이 없는 이러닝을 활용해 시대가 요구하는 공무원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onestly8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