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LG전자, 인도 '쿰브멜라'에 정수기·세탁기 등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LG전자는 인도 쿰브멜라에 정수기와 세탁기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LG전자


LG전자가 인도에 깨끗한 물과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비자 공략을 가속화했다.

LG전자는 지난 달 15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인도 북부에서 열리는 '쿰브 멜라'에 정수기 45대와 세탁기 12대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쿰브멜라는 '주전자 축제'라는 힌디어로, 성스러운 강물에 목욕을 하고 죄를 정화하는 의식이다. 1억5000만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다. 2017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LG전자는 지역내 미아보호소 15곳에 정수기를 3대씩 설치했다. 길을 잃은 어린이나 부모들에 물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임시 숙박시설에는 세탁기를 설치했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반면 세탁시설이 부족해 옷을 입은 채 강물에 들어간다는 사실에 착안했다.

미아 방지용 손목밴드도 10만개 제공했다. 어린 아이들뿐 아니라 노인들에게도 무료로 배포했다. 순례객을 위한 구명조끼 250개도 무상 대여해준다.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은 "관광객과 순례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면서 LG전자 정수기와 세탁기의 우수한 성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juk@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