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한국무협대전충남본부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롯데씨티호텔 대전에서 열린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 행사장 전경/사진제공=한국무협대전충남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16 롯데씨티호텔 대전에서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제15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우리 경제, 무엇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경제의 신과 함께’라는 유명 팟캐스트의 진행자이자 라디오, TV 등 각종 매체에서 경제평론가로 명성을 얻고 있는 김동환 소장으로부터 올해의 경제전망과 기업인의 대응전략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동환 소장은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찾아낸다”는 윈스턴 처칠의 명언을 언급하며,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성공의 기회를 찾아내는 기업가 정신과 경제현상을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안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올해를 뒤덮을 수많은 뉴스들 속에서 기업인들이 주의 깊게 살펴야 할 핵심 대내외 변수들을 명쾌하게 제시했다.

이날 포럼에는 윤범수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 강도묵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 회장, 박광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회장, 정미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회장,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이창구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원장 등 을 비롯해 지역 주요 인사와 기업인 약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은 매 홀수 달 세 번째 화요일마다 열리는 조찬 강연으로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기업 및 공공기관 최고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포럼으로 자리 잡았다. 다음포럼은 3월 19일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