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원광대, 창의SW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광대학교는 최근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전공역량 및 콘텐츠 제작과 SW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캐릭터·웹툰 및 창의SW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캐릭터·로고 디자인과 웹툰 제작을 통해 아이디어 현실화 역량 강화 및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도모와 창의적인 SW개발 의욕·인식 고취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대회는 캐릭터·로고 및 웹툰, 창작SW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으며, 재학생의 학업 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SW 개발과 콘텐츠 제작 활동 확산을 위해 평가단 심사 후 시상식도 진행했다.

심사 결과 캐릭터·로고 및 웹툰 분야 최우수상은 학과 인지도 향상과 한약재를 친근하게 알리는 캐릭터를 개발한 한약학과 마수정 학생이 차지했다.

창작SW 분야 최우수상에는 기존 VR FRS 게임을 어린이도 즐길 수 있도록 연령대를 낮추고 아두이노(Arduino)를 이용한 저렴한 VR컨트롤러를 개발한 컴퓨터공학과 유승훈 학생이 선정됐다.

이용환 SW교육혁신센터장은 "학생들이 이번 경진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SW개발과 콘텐츠 제작 기회를 확대해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지난해 SW중심대학에 선정돼 4년간 총 64억을 지원받으며, △SW융합학과 신설 △SW전공학과 교육과정 개편 △체험 중심의 비전공자 SW교육 △사회 수요 맞춤형 취업 연계(약정)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