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부산소식]메가마트, 스마트앱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메가마트, 스마트앱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메가마트는 '메가마트 멤버십 앱'이 '스마트앱 어워드 2018'에서 고객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9회째인 스마트앱 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로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낸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한 것으로, 유통업체 중 고객 서비스 분야 수상은 메가마트가 유일하다.

메가마트 앱은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군별로 고객 맞춤형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MEGA Pick'을 비롯해 나만의 단골매장을 설정하면 푸시 알림과 매장행사 등의 다양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단골매장 소식', 카드 제휴와 출석체크, 댓글, 캠페인 등 분야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제공하는 '메가 이벤트' 등의 고객 맞춤형 정보 전달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PA, 사회적가치 선포식 개최

부산항만공사(BPA)는 18일 부산 중구 본사 1층 대강당에서 부산항 관계자들과 함께 사회적가치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BPA의 사회적가치 추진체계를 대내외로 알리고 부산항 관계자들과 함께 미래실천과제를 발굴해 적극 수행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자 마련됐다.

BPA는 일자리 넘치는 깨끗하고 안전한 부산항 구현, 더불어 성장하는 항만생태계 구축, 시민의 행복과 활력 넘치는 지역가치 창출, 사람을 존중하는 윤리적인 BPA구현 등을 전략으로 사회적가치와 연계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BPA는 이날 선포식에 이어 부산항물류협회, 부산항만연관산업 총연합회, 부산항 신항배후물류단지협회, 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부산항운노동조합, BPA 노동조합 등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광사, 새해맞이 희망울림 한마당 개최

천태종 삼광사는 오는 31일 오후 10시 30분 부산진구 삼광사 경내에서 묶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제5회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희망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후 10시 30분 지관전에서 합창, 성악, 판소리 등의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이어 오후 11시 40분부터 소원컵 초에 불을 밝히고 지나간 한해를 되돌아보면서 새해의 다짐과 소원을 기원하는 탑돌이기 진행될 예정이다.

탑돌이에 이어 희망의 해를 밝히는 제야의 종 타종식도 마련된다.

타종 이후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부산어묵과 국화빵, 생강차 등을 무료를 나눠줄 예정이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