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의정부혁신교육지구 모니터링단 성과보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뉴시스】배성윤 기자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8일 의정부 관내 단설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부모 72명, 재학생 35명과 함께 '2018 의정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사업의 운영 사례 공유를 위한 모니터링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학부모와 학생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직접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 운영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모니터링단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통하여 교육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혁신교육지구사업 운영에 대한 환류를 통해 청렴도를 높이는 계기도 만들었다.

윤계숙 교육장은 "모니터링단에서 나온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는 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시의 협약을 통해 2011년부터 시예산을 지원받아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을 이루기 위한 사업으로 ▲의정부 미래교육, ▲참된 학력 향상, ▲기초·기본 학력향상, ▲드림하이 프로젝트 동아리 , ▲의정부 드림메이커스, ▲고교다양화 에듀클러스터, ▲지역연계 체험학습,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등으로 구성돼 있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