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요기요, 주문 시 쿠폰란에 '맛있는행복' 입력하면 주문 금액 1% 자동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다음 달 13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맛있는 행복'을 진행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다음 달 13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맛있는 행복'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맛있는 행복은 어려운 환경으로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요기요가 마련한 캠페인이다.

요기요 이용자와 함께 요기요가 아이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모아 나눔의 기쁨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다.

캠페인의 기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주문 시 쿠폰란에 맛있는행복을 입력하기만 하면 요기요가 주문 금액의 1%를 적립해 기부한다.

올해는 참여방법을 확대해 요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 게시물을 공유하기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캠페인 콘텐츠를 공유하면, 요기요가 1건당 1000원을 적립 기부해준다.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적립된 전체 기부 금액은 모두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을 통해 도시락을 마련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임직원들도 나눔에 동참한다. 사내 카페 '요기로'에서 임직원들이 구입하는 음료 1잔당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행복 도시락을 구입하는데 함께 쓰인다. 마련된 도시락은 임직원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배달하며, 맛있는 행복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로 참가해 나눔의 함께 동참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점자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서윤 기자 yuni251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