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라이프 트렌드] 규제 없는 수도권 지역 분양 단지 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중앙일보

인천 검단오류역 역세권에 들어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13대책 발표 이후 부동산 규제 압박이 강해지고 있다. 수도권 비규제 지역에 주목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다주택자에게 대출을 어렵게 하고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주택에 대한 전매제한 기간도 확대되면서 규제 지역이 아닌 인천과 부천·수원·김포 등 비규제 지역이 관심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비규제 지역에 잔여 세대를 분양 중인 단지가 있어서 눈길을 끈다. 검단신도시와 인접한 검단오류지구에 있는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이다.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와 인접하고 전용면적 66㎡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 있어 실수요자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오류동 1722-1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8층, 4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66㎡A 250가구, 66㎡B 35가구, 66㎡C 71가구, 66㎡D 35가구, 66㎡E 16가구, 66㎡F 13가구로 구성된다.

4베이 구조와 ‘혁신 평면’을 도입해 내부 공간 활용도가 높다. 옥상 태양광 설치, IoT 홈네트워크, 최첨단 폐쇄회로TV(CCTV), 무인택배 시스템과 같은 첨단 시스템이 도입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 자연환기 시스템, 주방 상판 엔지니어 스톤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증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했다.

단지 앞에는 약 1만875㎡ 규모의 대촌근린공원이 있고 뒤편으로는 백석산이 위치하고 있어 친환경적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 중앙광장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넓은 잔디 마당이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주민운동시설·피트니스센터·어린이집·키즈카페·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조건도 좋다. 인천 2호선 검단오류역과 왕길역이 500m 거리에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제 2외곽순환고속도로 검단양촌IC도 약 10분 거리여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교통의 요충지다. 검단산업단지와 학운산업단지 등 김포골드밸리가 인접해 직장인이 살기에도 좋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의 배후 수요로는 마곡지구 직장인들이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의 신규아파트 평당 금액이 2000만원대가 넘는 금액에 거래되고 있다. 이에 마곡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면서 분양가가 합리적인 단지로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평당 100만~200만원 낮은 3.3㎡당 900만원대로 분양가가 책정돼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원 정액제 계약체결,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특별 분양 혜택을 준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검단탑병원 앞(인천 서구 당하동 1075-7)에 있고 자세한 내용은 전화(032-564-5678)로 문의하면 된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