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충북도의회, 제1회 청소년 스피치왕 선발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청일보 배명식기자]충북도의회는 17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1회 충청북도의회 청소년 스피치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스피치왕 선발대회'는 청소년들이 의장 후보가 돼 도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가고 도민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펼칠 것인지 정견을 발표하는 자리로 올바른 토론문화와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제11대 의회가 처음 실시하는 대회다.

이번 선발대회에는 발표자 총 15명(중등부 8명, 초등부 7명)을 비롯해 교사‧학부모‧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 학생들은 올해 도의회가 실시한 '청소년 의회교실'에서 발표했던 경험을 살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데 앞장서는 의회 △어린이들의 꿈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섯 가지 공약 △행복한 학교생활을 원하는 친구들의 의견을 모아 등 다채로운 주제로 자신의 의견을 펼쳤다.

이날 도의회는 초등부와 중등부 부문별 우수발표자에게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등 총 6명에게 도의장상을 수여했다.

장선배 의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당당하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민주시민으로서 바르게 자라겠다는 확신과 희망을 갖게 됐다"며 "도의회에서도 163만 도민과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정책과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명식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