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한화투자證,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4일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오른쪽 세번째)와 컴플라이언스팀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18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후 부여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정도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기 위해 CCM 인증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자원봉사활동,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상품 가입 후 단순 변심 등에 따른 환매 시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구매철회서비스', '완전판매보증서비스' 등을 운영해 소비자 관점에서 효용이 높은 제도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 윤리경영 선포식' 수행,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아 민원 및 불만 VOC가 감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는 "회사의 정도경영과 소비자 최우선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도전한 CCM인증 획득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전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체화하고 확산해 궁극적으로 소비자와 상생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