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경기도 차세대 영상리더 무료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강근주 기자] 경기도는 내년 1월 개강하는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에 참여할 20여명의 도내 청년을 오는 12월28일까지 모집한다.

김효은 경기도 평화홍보담당관은 17일 “영상 미디어는 첨단기술과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할 수 있는 분야”라며 “영상시대 리더를 꿈꾸는 도내 청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별도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6기 프로그램은 ‘연출 및 기획’, ‘영상촬영’, ‘영상편집’, ‘스피치 및 리포팅’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 영상스튜디오에서 내년 1월3일부터 2월28일까지 주 2회 2시간씩 총 8주에 걸쳐 진행된다.

연출 및 기획 과정은 홍보 영상물 및 CF 등 기획과 연출을, 영상촬영은 뉴스·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 실제 카메라 실습을, 영상편집에선 프리미어 등 편집시스템 이론 및 실습을, 스피치 및 리포팅은 호흡 및 발성,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배운다.

특히 이번 6기는 교육생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돕고자, 교육시간을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했다. 아울러 교육생 모두를 대상으로 영상포트폴리오 제작·실습 기회와 멘토링을 제공하는 전체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밖에도 실제 방송사 프로그램 녹화현장 견학과 방송 실무자 멘토 교육이 진행되고, 수료증 발급, 케이블TV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 인센티브가 마련돼 있다.

이번 6기 과정은 영상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는 경기도 소재(거주) 대학교 재학생이나 취업준비생(만18세 이상 34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평화홍보담당관실 이메일로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