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12일 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12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THE-K 호텔 거문고 C홀에서 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1

지난 12일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우유포럼에서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News1


이번 포럼은 낙농가와 유업체는 물론 소비자, 유관기관, 학계, 언론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하는 가운데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었다.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 포럼에서는 자조금 사업으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가 발표돼 우유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의견 공유가 이뤄졌다. 이때 국내 대학 교수와 의료 전문의가 연사로 나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주제발표는 Δ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김지혜 교수의 ‘우유 섭취를 통한 치주질환 완화 유의성 관련 연구’ Δ가정의학 전문의/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올바른 관리법’ Δ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지원 교수의 ‘한국인에서 우유 섭취가 근육량에 미치는 영향’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올해 4번째를 맞이한 포럼에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있는 자리였다. 포럼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이 평소 갖고 있던 우유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얻어가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이번 연구결과 발표 내용은 앞으로 펼칠 우유 소비촉진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