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천일고속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서비스평가'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4일 은행회관에서 '대중교통·전세버스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우수업체와 '대중교통 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는 고속·시외버스, 철도·도시철도,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여객자동차터미널 등 5개 부문에 걸쳐 평가했으며 대상에 천일고속, 최우수상에 대구도시철도공사, 인천제물포교통, 임순여객, 보령공영종합터미널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천일고속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직급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및 예방활동을 실시했고 운전자 휴게시설 등 근무여건을 개선해 고객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전세버스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는 수도관광, 비에스관광개발, 신라투어, 분당항공여행사, 오이시여행사가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대중교통 문제해결을 위해 개최된 대중교통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는 대전시 등 지자체가 제시한 노선최적화, 정시성 확보 등 14가지 대중교통 문제에 대해 논문과 아이디어 형태로 국민에게 해결방안을 공모했다. 공모 결과 서울대 건설환경공학과팀이 교통카드 태그를 하지 않기 때문에 추정하기 어려운 도시철도 간 환승을 추정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시해 대상을 받았다.
파이낸셜뉴스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