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일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실시

아시아경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12일 저녁 7시 충남 천안에 위치한 중앙소방학교에서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12일 저녁 7시 충남 천안에 위치한 중앙소방학교에서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는 소방관들을 클래식 음악으로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번 송년음악회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싶은 곳으로 중앙소방학교를 꼽았다. 단원들이 평소 가장 존경하는 직업으로 소방관을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휘자 채은석과 함께 공연한 이날 공연에서는 천안 현악앙상블 34명과 청주 관악앙상블 17명 총 51명이 연주에 참여했다. 200여명의 소방공무원들 앞에서 가곡 '그리운 금강산', 마이클 잭슨의 'Heal the World',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 등 잘 알려진 가곡, 팝송, 클래식을 연주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14년에 시작해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천안과 청주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악기 연주를 교육하고 연주회에 참가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한화그룹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연습하고 갈고 닦은 음악 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이며 자기계발과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하도록 기획하고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