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동작구, 사회적경제 인문학 강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17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 총 2회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동작구 사회적경제인문학강좌. 2018.12.11.(사진=동작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13일과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동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금융에 관한 지식과 협동·상생이라는 가치를 알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금융이란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자금 수요자에게 대출이나 투자를 하는 금융을 뜻한다.

이번 강좌는 관내 대표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인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린다.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각 개강일전까지 사회적경제인문학 링크를 통해 접수하거나 전자우편(dylee@youthmoneyhabit.co.kr) 또는 문자(070-8885-1006)로 신청하면 된다.

13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문진수 상임이사의 강의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금융'은 ▲사회적 금융이란? ▲세계 속에서 알아보는 사회적경제 ▲사회적금융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17일 광진협동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박용수 집행위원장의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 강의는 ▲시장경제와 사회적 딜레마 ▲신뢰와 네트워크, 사회적 자본 ▲네 박자로 가는 경제 등으로 구성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회적마을과(02-820-9614) 또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사회적협동조합(070-8885-100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da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