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새해 해맞이 즐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천시,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 이벤트 다채

뉴시스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2019년 기해년 새해맞이는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 일원에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 즐기세요. 2018.12.11. ky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경남 사천시는 2019년 기해년 새해맞이 행사를 오는 1월 1일 오전 6시부터 삼천포대교 일원에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한 이벤트 등을 준비해 다채롭게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해맞이 행사장에서는 신년 축포가 발사되고,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차와 떡국을 맛볼 수 있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창선·삼천포대교 위에서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새해의 희망찬 소망을 빌어 볼 수 있다.

삼천포대교에서 맞는 일출은 주변 풍경과 바다가 한 몸이 돼 장엄함을 이루며, 그 깊은 여운과 감동이 알려지면서 사천시를 찾는 새해 일출 관광객이 해마다 늘고 있다.

또한, 삼천포대교 인근으로 전국 9대 일몰 중 하나인 실안 노을을 보기 위해 1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 찾는 해넘이 관광객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안 노을은 죽방렴과 등대, 아기자기한 섬, 남해 바다가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다.

한편, 사천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해맞이 행사와 함께 송구영신을 기원하기 위해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송구영신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2019년 1월 1일까지 케이블카 각산정류장에 있는 느린 우체통에서 엽서를 작성한 후 인증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새해인사, 사천바다케이블카, 느린우체통) 자신의 SNS에 올리면 된다. 이어 이벤트 게시글에 ‘참가완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월 7일 발표되며, 총 80명을 선정해 영화 관람권과 치킨·커피교환권이 선물로 주어진다.

해맞이 이벤트는 새해 첫날 케이블카 대방·초양·각산 정류장이나 삼천포대교 등 케이블카와 관계 있는 사진을 해가 뜰 때 촬영한 후 #해시태그(일출, 사천바다케이블카, 새해)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방법이다.

이 이벤트는 10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이 전달된다.

또 케이블카 예비부부 이벤트로 1월 31일까지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웨딩촬영을 하는 예비 신혼부부와 촬영업체 관계자에게 무료 탑승권을 제공한다.

#해시태그(웨딩촬영, 사천바다케이블카, 예비부부이벤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촬영사진을 올린 부부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기념품과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천시 관계자는 “삼천포항은 한려수도의 중심지이자 자연산 활어회의 집산지로 동해안이나 서해안의 해돋이와 해넘이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맛과 멋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 해상케이블카인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 특별한 새해를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y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