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내년 현역병 입영일자·부대, 병무청 11일 오후2시 홈페이지 공개…‘알림톡’ 개별 공지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병무청이 자원 입영월을 선택한 현역병 대상자의 내년 입영일자와 부대를 홈페이지를 통해 11일 오후 2시 공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병무청이 본인 스스로 입영월을 선택한 현역병 대상자의 2019년 입영일자와 부대를 11일 오후 2시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또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본인에게 개별적으로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입영일자는 신청자의 입영희망 월을 최대한 반영해 결정하게 되며, 입영부대는 전산으로 자동 분류된다.

다만, 거주 지역에서 출·퇴근 복무하는 상근예비역소집대상자로 선발된 사람은 본인의 입영희망 시기와 거주지역의 입영시기가 다를 경우 희망 월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내년 입영월을 스스로 신청하지 않은 입대 희망자는 입영일자·부대별 결원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접수하는 당해 연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이나 ‘모집병 지원’을 통해 입영할 수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당해 연도에 신청해 입대하는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접수인원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