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생생코스닥] 인텔리안테크,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시장 개척과 획기적 수출 증대 기여 인정받아 네 번째 수상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위성통신 안테나 분야의 1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 이하 인텔리안테크)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의 주최로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전체 매출의 94%가 수출인 인텔리안테크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싱가폴, 중국 등 전세계 핵심 거점지역에 11개의 글로벌 사업장을 두고 전세계 550여 고객사에 위성통신 안테나를 수출하고 있다.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2005년 첫 수출을 시작한 이후 빠른 성장을 보였다. 2011년 1000만불, 2014년 3000만불, 2016년 5000만불 탑 수상에 이어 올해는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특히, 지난달 ‘전파방송 기술대상’ 대통령상을 거머쥔 세계 최초 다궤도ㆍ다중주파수 안테나(v240MT)의 판매 본격화, 선박의 위성통신 안테나(VSAT) 장착율 증가 및 상선, 크루즈, 석유 및 천연가스 등 전방 시장의 성장이 지속적인 수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인텔리안테크가 빠른 수출 신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글로벌 위성통신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혁신적 제품개발을 통해 해외시장의 저변을 확대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위성통신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다음 단계인 1억불 수출의 탑 달성을 목표로 끊임없이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a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