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날씨&라이프]월요일 출근길 서울 영하 8도…낮부터 풀릴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세먼지 좋음~보통 수준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세희 기자]10일 월요일은 아침까지 강추위가 계속 이어지다가 낮부터 점차 누그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애 따르면 이날 전국이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최대 7도까지 낮겠지만 낮부터는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7도, 수원 -9도, 춘천 -12도, 강릉 -3도, 청주 -7도, 대전 -9도, 전주 -6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충남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 0.5∼1.0m, 동해 앞바다 0.5∼2.0m로 일겠다. 먼바다는 동해 0.5∼2.5m, 남해와 서해는 0.5∼2.0m로 예상된다. 11일부터는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높은 물결이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내일(11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새벽 제주도를 시작으로 낮에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sa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