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국의 전문대학이 함께 준비한 2018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교육청과 공동 개최한다.
지난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때 호응이 높았던 ‘자율체험관’은 총 9개 분야, 59개 콘텐츠로 구성,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설계디자인 분야의 인테리어 디자인 및 기계설계 기술자 체험, 응용공학 분야의 승강기 엔지니어 체험 및 천연 화장품 제작 체험, 자동차 분야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체험 및 수제 슈퍼카 탑승 체험, 뷰티 분야의 향수제조전문가 체험 및 메이크업아티스트 체험, 간호·보건 분야의 병원시뮬레이션 직업체험 및 응급구조사 체험, 교육·복지 분야의 유아교사 체험 및 미술치료 상담 체험, 조리 분야의 바리스타 체험 및 제과제빵사 체험, 방송·예술 분야의 플로리스트 체험 및 시계주얼리 디자이너 그리고 반려동물 훈련사 체험, 기타 분야의 경호원 체험 및 VR체험 그리고 카지노 딜러 체험 등이다.
직업별 특별체험관에는 한식 앙금플라워체험(배화여대)과 양식조리 체험(연성대)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또 온몸으로 VR체험하기(대전보건대), 드론 조정과 드론을 이용한 3차원 맵핑(인하공업전문대), 게임콘텐츠 개발(오산대) 등도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사 및 한국교육심리학회에서 참여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및 적성검사를 통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상담도 이뤄지는 진로상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전문가 멘토쇼로 셰프 오세득, 마술사 최현우, 개그맨 김기욱이 출연한다.
또 기업체험관에서는 CJ헬로방송 스튜디오를 통한 방송 스튜디오 및 크로마키 체험, ICI문화융합체험관에서는 미디어 영상콘텐츠 체험, 로(LOW)파크를 통해 법무부 진로체험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재난안전체험관에서는 경기도 안전체험 버스를 통해 상황에 맞는 안전 체험 및 대처 방법 등을 배울 수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교육청 나노드림관에서는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한국잡월드, 고양시, 9개 특성화고 등이 참가하는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기우 회장은 “이번 2018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전문대학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2018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전문대학 관련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