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2 (토)

[부산소식]부산본부세관, 수출기업 4곳 AEO 공인증서 수여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본부세관, 수출기업 4곳 AEO 공인증서 수여

부산본부세관은 16일 부산 중구 부산세관 대회의실에서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신규 공인 1개사와 재공인 3개사에 대해 공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항만하역설비 및 철구조물 제작 수출업체인 에스엠에이치는 수출 부문에 안전성을 인정받아 이날 신규 공인을 취득했다.

재공인 받은 업체는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판알피나코리아, 태화국제운송 등이다.

이로써 부산 관할 지역 내 AEO 공인업체는 총 186곳이다.

◇부산국악원, 개원 10주년 학술대회 개최

국립부산국악원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부산국악원 세미나실과 예지당에서 개원 10주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립부산국악원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예술분야 전문가와 학자들이 참가해 앞으로 10년의 중장기 발전계획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시에 열리는 '국제 심포지엄'은 '4차 산업혁명시대 전통예술 교육의 확장과 창의적 시각'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세계의 문화예술교육 동향을 살펴보고, 전통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남해해경청,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16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사업 공동 수행 및 연구결과 공동 활용 ▲연구시설과 그 장비의 공동 활용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상호 관심 분야 등에 협력키로 했다.

◇롯데 손승락 선수,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장관 표창 수상

롯데 자이언츠는 손승락 선수가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손 선수는 2010년 해외 저소득국가 야구용품 기부를 시작으로 2013년부터 지역사회에 정기적인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2015년에는 서울 서초구청에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115호로 가입하고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을 실천해 2018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기부자 표창을 받기도 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국민·기관·기업을 발굴해 주는 상이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