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공업용수·폐수처리시설 등
16일 권오봉 시장은 주승용 국회부의장과 현안사업 관련 국회 상임위원장 등을 만나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여수시 제공)2018.10.16/뉴스1© News1서순규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여수=뉴스1) 서순규 기자 =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16일 지역 현안사업의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 주승용 국회부의장과 상임위원장 등을 만나 지원을 요청했다.
권 시장은 이날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인 김학용 의원실을 찾아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교육장 건립과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인 홍일표 의원에게는 폐플라스틱 자원화를 위한 화학 신소재 개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예산결산특별위원인 서삼석 의원과 주승용 국회부의장 등 지역 국회의원을 만난 자리에서도 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 등 5건의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권 시장은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와 공공폐수처리시설 부족문제에 대해 국회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권오봉 시장은 "여수세계박람회 기념 및 사후활용에 관한 특별법 개정이 농해수위를 통과하고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계류 중에 있다"며 "이번 정기국회에 반드시 통과시켜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