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전소식] 한남대 박진숙 교수팀, 바다 신종 미생물 4종 발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연합뉴스) 한남대는 16일 박진숙 생명시스템과학과 교수 연구팀이 올해 국내 해양에서 신종 미생물 4종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한남대 제공=연합뉴스]



새로 발굴된 미생물은 해양해면의 공생미생물로 ▲ 아퀴마리나 스폰지콜라(Aquimarina spongiicola, KY451769) ▲ 바실러스 스폰지에(Bacillus spongiae, KY451772) ▲ 라이소박터 스폰지애(Lysobacter spongiae, KY451771) ▲ 비브리오 한나미(Vibrio hannami, KY451770)로 명명됐다.

공생미생물이란 숙주와의 협조관계 속에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을 생산하는 미생물이다.

박진숙 교수는 "해양 무척추 동물에게 획득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활성물질, 항암 활성물질, 면역억제, 항염증 물질 등 유용물질들이 공생미생물로부터 유래하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며 "이번에 발굴된 공생미생물 신종 역시 이러한 생리활성물질을 합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재대 '더 레전드 오브 뮤직' 공연 19일 개최

(대전=연합뉴스) 배재대 실용음악과는 오는 19일 배재대 아트컨벤션홀에서 기획공연 '더 레전드 오브 뮤직'(The Legend of Music)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연합뉴스


[배재대 제공=연합뉴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스나키 퍼피, 한영애, 유재하, 김건모, 조용필, 스티비 원더, 토토, 지미 헨드릭스, 김광석, 거미 등의 대표 레퍼토리가 선보인다.

2013년 개설된 실용음악과에는 2급 정교사 과정이 설치돼 있다.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2018 한국은행 화폐사랑 UCC 공모전' 대상

(대전=연합뉴스) 충남대는 16일 언론정보학과에 재학 중인 노재준(3학년)·장민석(2학년) 씨가 한국은행이 주최한 '화폐사랑 UCC 동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장민석(왼쪽) 씨와 노재준 씨
[충남대 제공=연합뉴스]



65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이들은 동전 다시 쓰기를 주제로 한 '함께 쓰는 사랑'으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공모전 영상은 한국은행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및 SNS 페이지 등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