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이 16일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관에서 관내 11개소 노인요양·복지시설 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예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관에서 관내 11개소 노인요양·복지시설 10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예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원예체험활동은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원예치유프로그램을 실시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원예치유프로그램은 다육식물을 이용해 유리화분에 나만의 정원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허브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치유농업관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단순히 식물을 이용한 만들기뿐만 아니라 센터 내에 조성되어 있는 관광자원을 견학하면서,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관내 요양·복지시설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다양한 원예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귀농⋅귀촌가족 ·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