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투비소프트, 코드팜과 대학 통합정보시스템 SaaS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비소프트는 SaaS 플랫폼 TaaC, 클라우드 서비스 게이트웨이 등 제품을 보유한 대학 교육 컨설팅 업체 코드팜과 교육사업부문 SaaS 클라우드 사업 총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에서 이뤄져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에서 소프트웨어를 빌려 쓸 수 있다. 필요할 때 원하는 비용만 내면 어디서든 곧바로 사용할 수 있고 PC나 기업 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공공 및 교육 부문에서 인기가 높다.

이번 협약으로 비즈니스 UI∙UX 개발 플랫폼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는 SaaS 전문 업체인 코드팜과 함께 대학의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SaaS) 사업을 진행한다. 양사는 대학 및 교육처의 클라우드 기술 요구 증대에 따른 사업 확대와 더불어 SaaS 시장 선점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문영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투비소프트만의 기업 및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기술력과 더불어 클라우드 및 대학 교육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온 코드팜과 확대 및 협업을 통해 교육 시장에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많은 기업 및 대학에 안정성과 가용성을 겸비한 클라우드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이정희 기자(lj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