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시장 반등 실패 원인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아시아 증시 일제히 급락 마감.

지난 금요일 오랜만에 반등으로 시장은 바닥권을 찍고 반등을 유지 할 것으로 보았다. 그러나 일본증시가 장 초반부터 약세를 보이고 오후 들어 중국증시까지 약세를 보이자 국내 증시는 재차 급락 마감 하고 말았다.

일본증시는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환율 문제가 불거지며 수출 주에 대한 타격으로 인해 급락 하였고, 중국증시는 트럼프의 추가 관세 발언이 부담이었다.

시원한 반등세를 예상했지만 오히려 급락이 나오는 상황에서 투자자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최근의 상황에 대해서 특별히 매수 주체는 안보이고 단기 매매에 치중한 수급이 시장을 지배하여 방향성을 잃어가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기관의 매수 주체는 금융투자인데 흔히 보기 힘든 큰 수급이었다. 그러나 이들 매매의 특징은 단기 성향이 커서 바로 매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라고 언급했다. 외국인 역시도 마찬가지다 특히 코스닥의 경우 외국인의 매매에 대해서 최근 문제 제기를 한적이 있는데 당일 매매가 문제 된 적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일별 매매로 바꾸면서 매수 후 상승하면 다음날 물량이 나오는 방식으로 단기 매매에 치중하다 보니 시장이 방향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 현재 우리증시는 저점을 유지 중이라며 오늘이라도 바로 상승하게 된다면 시장은 반등을 이어 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시장이 불안함을 보이지만 금요일 저점을 유지해 준다면 반등은 유효하다고 언급했다.

◈ 시장의 주도 주는?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현재와 같이 시장의 변동성이 강하고 좋았던 종목 마저 쉽게 돌변하는 국면에서 주도 주를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언급 했다. 다만 수급적인 면에서 엔터, 2차전지 주의 경우 수급이 양호한 상황이며 시장 대비해서 흐름은 좋은 편이라고 분석했다.
이외 시장이 상승하면 당연히 바이오 와 대북 주 역시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지만 예전과 다르게 일부 종목의 강한 상승에만 국한 되는 것이 문제라고 분석했다.

◈ 최선호 종목은?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동성화인텍을 오늘의 종목으로 선정하였다.

최근 조선업의 수주 증가에 힘입어 관련 주의 상승세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
전방 산업인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등 최근 시장대비 강세를 보여주고 있고 후방산업까지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며 관련 주인 동성화인텍을 최선호 종목으로 선정하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스탁인데일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