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투시도 [사진제공 = 에이스건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에이스건설은 남양주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별내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 8-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연면적 3만6696㎡,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 외에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사업지 인근의 경춘선 별내역이 오는 2022년 지하철 8호선 연장선과 환승될 예정이며, 4호선 연장 진접선(2021년) 개통이 예정된 만큼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퇴계원IC,별내IC),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남별내IC), 호평~수석간 도로, 47번 국도와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2022년 1단계, 2025년 2단계 건설예정, 현재 구리~포천구간은 개통) 등 물유 여건에 필수적인 도로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설계에는 지상 4층까지 차량이 진입해 호실 앞에서 하역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호실)과 차량 진·출입이 쉬운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층고(기준층 5.5m)를 높여 물류이동과 하역 보관이 편리하고, 지상 1층에는 화물전용차량 주차장과 하역장도 설치할 예정이다. 기숙사는 4.5m 층고의 오피스텔형 누다락 형태로 설계했으며, 지역냉난방 설비로 관리비를 낮췄다.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인 만큼 과밀억제권역에서 해당 사업장으로 이주하는 제조업체에는 법인세 및 소득세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시)이 주어진다. 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분양가의 70~80% 잔금대출도 가능하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