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고용부-노사발전재단, 신중년 인생3모작 수기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이용자의 자긍심 고취와 중장년 일자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18년 신중년 인생3모작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한 개인, 기업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프로그램 참여 사례 및 변화된 경험담, 신중년이 인생 후반기 활력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해 인생3모작을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사례 등이 해당된다.

시상은 심사기준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등 총 38명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우수사례집 및 동영상으로 제작해 중장년일자리 서비스 활성화 및 인식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1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비스를 통해 인생3모작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사례를 공모하여 알림으로써, 더 많은 중장년이 성공적인 인생3모작을 준비하고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