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한화자산 "글로벌리얼에셋펀드 낮은 변동성, 높은 성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한화자산운용은 올해 2월 출시한 한화글로벌리얼에셋혼합자산자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이하 글로벌리얼에셋펀드)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펀드는 전 세계에 상장된 실물자산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대체투자 자산운용사인 누빈자산운용의 조언을 받아 투자하며 국가와 자산별 비중은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절한다.

한화자산운용에 따르면 글로벌리얼에셋펀드의 6개월 수익률은 3%로 같은 기간 코스피(-6.8%)나 MSCI 선진지수(-12.6%)보다 높은 성과를 냈다.

박찬욱 한화자산운용 솔루션사업본부 매니저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연초 미국 금리 급등으로 수익률이 하락한 후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변동성을 낮게 갖고 가면서 나온 성과"라고 설명했다.

현재 펀드 포트폴리오의 약 21%는 부동산 관련 주식이고 15%는 인프라 관련 주식이다. 또 약 38%를 미국과 캐나다 등의 우선주에, 17%를 미국·유럽·캐나다·멕시코 등의 다양한 채권 자산군에 투자한다.

펀드의 연평균 변동성은 4.25%로 코스피(12.20%)나 한화자산운용 주식·혼합형펀드 평균(13.90%)보다 낮은 수준이다.

박찬욱 매니저는 "다양한 자산군과 15개국 이상 국가에 투자해 변동성이 낮다"며 "글로벌 지역에 투자해 더 좋은 기회가 포착되는 시장에 유연하게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5% 이상 배당을 제공하는 자산군에 투자하면서 추가 이익을 추구하고, 실물자산 위주 기업에 투자하면서 경제성장과 물가상승 혜택을 추구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한화글로벌리얼에셋펀드 포트폴리오
[한화자산운용 제공]



ric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