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충북도의회 10일 임시회 개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24일까지 15일간 일정

민생 관련 다양한 의정 예고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충북도의회가 10일 368회 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회기를 시작한다.

9일 도의회에 따르면 10일 열리는 1차 본회의에서는 주요 민생현안과 관련된 내용으로로 대집행기관질문 1건, 5분 자유발언 6건이 실시된다.

박문희 의원(청주3)은 '도내 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 식자재, 도내 고교 학력'과 관련해 대집행기관질문을 진행한다.

이어 △육미선 의원(청주5)이 '충북도,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노력 필요' △연철흠 의원(청주9)이 '공공기관 오송 유치와 남북교류를 위한 전담기구 신설 제안' △박성원 의원(제천1)이 '지역이 강한 충북, 골고루 잘사는 지역분권'을 5분 자유발언을 할 예정이다.

이외 △연종석 의원(증평)이 '공약남발의 피해는 도민의 몫인가' △오영탁 의원(단양)이 '도립 단양의료원 건립 추진 공약 이행을 촉구하며' △이상정 의원(음성1)이 '안전한 먹거리 문제해결 위해 광역공공급식센터 설치하자'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할 계획이다.

이번 회기에는 육미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안' 등 의원발의 12건, 충북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 충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으로 총 24건을 심사하고, 상임위원회별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한다.

장선배 의장은 본회의 개의에 앞서 "이번 회기는 11대 의회 출범 이후 첫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로, 전례를 답습하는 자세를 버리고 새로운 관점에서 검토하여 도민을 위한 정책감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 2차 본회의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최종 의결되면 오는 11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충북도청, 충북도교육청, 소속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김홍민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