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세종시교육청, 통일 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초ㆍ중ㆍ고 학생의 평화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 준비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활동 중심의 학교통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교과와 창의적 체험학습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평화통일 교육을 연간 10시간 이상 실시하고,학생 통일탐구토론대회, 통일동아리 리더십캠프, 평화통일 토크콘서트, 사제동행 통일교육 동아리 확대 운영 등 학생 참여ㆍ체험 중심의 평화통일 교육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평화통일교육 한국-독일 교원교류 연수 추진, 평화통일교육 담당교사 수업연구회 운영 및 워크숍 운영, 학교통일교육과정 연수 통일교육원 위탁 운영, 교원대상 연구대회 지원 등으로 교원 평화통일교육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소망과 염원을 적극 지원하고, 한반도 통일시대 주역인 우리 학생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역량 함양, 평화통일 담당 교사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참여와 체험 중심의 평화통일교육을 지속적해서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평화와 번영, 통일의 시대를 맞아 민족공동체 의식, 균형 잡힌 평화통일관을 바탕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평화통일교육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교육청 로비 1층에서 '평화 시 전시회'개최하고, 9~14일 교원 평화통일 국외현장체험 연수를 시행한다.

최성열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