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 사업소 및 공공기관 현장방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7~18일, 경기도사격장,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아트센터 등 현장방문 실시

아시아투데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곤지암도자공원, 팀업캠퍼스,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등 3개 기관에 대해 현지 확인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제공 = 경기도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지난 8일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도자공원, 팀업캠퍼스,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등 3개 기관에 대해 현지 확인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 곤지암읍 삼리에 위치한 곤지암도자공원에서 도자문화 정책 확대 및 계승발전을 위한 도자재단의 정책보고와 함께 질의 답변을 받은 후, 도자박물관, 조각공원, 전통가마 등을 둘러보았다.

또한 연접한 팀업캠퍼스에서는 체육과장 및 관리위탁 운영업체(SCG스포츠)로부터 위탁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와 질의답변을 거쳐 시설의 조기정착에 대한 논의 후 복합체험관, 제2야구장, 축구장 등의 시설 실태를 점검했다.

오후에는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를 방문해 세계유산인 남한산성의 문화재 관리현황에 대한 보고와 질의 답변을 거쳐 행궁과 남한산성 박물관 예정지를 현지확인하며 운영실태와 건립사업의 진행과정에 적극적인 업무태세를 주문했다.

현장방문에서 김달수 위원장은 “기관별로 맡은 업무에서 적극행정을 통한 도민의 문화복지 향상에 노력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고, 최만식 의원은 “지역 문화관광자원의 보존과 활용방안을 모색해달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현장방문에는 정윤경 부위원장, 양경석 부위원장, 강태형 의원, 김봉균 의원, 김용성 의원, 문형근 의원, 안광률 의원, 양운석 의원, 오광덕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소관 사업소 및 공공기관 현장방문’은 오는 17일에는 경기도사격장, 18일에는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