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김병준 "소득주도성장, 무대포로 밀어붙여…이러려고 집권했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산업 쪽 동기 만드려는 노력 전혀 없어…2000년대 초반과 비교도 안 돼"

아주경제

비대위 참석한 김병준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8.27 jjaeck9@yna.co.kr/2018-08-27 09:26:42/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소득주도성장이 많은 문제점을 일으킴에도 불구하고 오기도 아니고 무대포로 밀어붙이고 있다. 이렇게 하려고 집권했느냐"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정부가 하는 걸 가만히 들여다보니 산업 쪽에 동기를 만드는 노력이 전혀 없다. 결국 산업정책, 경제정책이 완전 없다시피 한 것"이라며 이렇게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부동산 정책은 유동성, 불용성 자금을 산업 쪽으로 흘러가게 하는 동기를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돈이 지금 쌓여있고, 그 돈이 자꾸 부동산을 때리니 2000년대 초반 부동산 급격 상승과 비교도 안 될 정도"라고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고용 파탄의 양극화는 더 심화되고 저소득층의 소득이 오히려 급감하는 마당에 정책의 실패를 겸허히 인정하기는커녕 소득주도성장이 뭐가 잘못됐는지 적반하장 태도로 나오고 있다"고 했다.
김도형 기자 semiquer@ajunews.com

김도형 semiqu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