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강원도 페이스북, 전국 광역지자체중 상반기 팬 성장률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강원도 페이스북 화면 캡처. (강원도 제공) 2018.8.19/뉴스1 © News1


(춘천=뉴스1) 하중천 기자 = 강원도가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이 전국 광역지자체 중 팬 성장률 52%를 기록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서비스 ‘빅풋9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강원도 페이스북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4만4000명의 신규 팬이 유입돼 17개 광역지자체 중 팬 성장률 52%를 기록했다.

특히 지자체 팬 수 1위인 서울시보다 페이스북의 게시물 좋아요·댓글·공유(PIS) 지수(19만건)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도는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슈로 1월부터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실시간 라이브 등 콘텐츠 개발에 힘썼다.

올림픽 이후에는 평화를 이슈로 활용한 이벤트, 강원도 여름휴가 명소 소개 등이 페이스북 이용 확대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 트위터 등 채널별 최적화된 메시지 전달과 여행테마 콘텐츠인 ‘틈틈로드’, 사회공헌 콘텐츠인 ‘감자합니다’ 등 다양한 캠페인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있다.

최근 강원도 공식 블로그 ‘강원도래요’는 누적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빅풋9’은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물 반응·유저 데이터 등을 사용자에게 지표화하는 페이스북 공식 서비스다.

도 관계자는 “향후 남북관계와 평화 이슈를 주도적으로 선도해갈 강원도 위상과 역할을 홍보하는데 페이스북 등 SNS 운영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3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