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2018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메트로신문사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수철)는 '2018 청소년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안성시제공)


안성시자원봉사자원센터, 관내청소년 대상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5일 동안 '2018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안성시 관내 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신청해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 심폐소생술, 체험활동(명화 DIY)순으로 이루어졌다.

청소년들이 직접 완성한 명화 액자는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봉사활동 중심으로 체험을 통해, 봉사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더운 날씨에 봉사를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모든 프로그램은 실내에서 진행되었고, 경험하지 못했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 하는 내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센터장은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폭염 속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대견하며, 이러한 봉사활동 체험을 계기로 미래의 자원봉사 리더자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보헌 주재기자 bhlee7777@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