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운전 중 폭발한 아이폰6... 원인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 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교체 배터리 때문에 아이폰6가 차량에서 폭발했다. [사진=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IT 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교체 배터리 때문에 아이폰6가 차량에서 폭발했다. [사진=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도로 위를 달리던 차량 대시보드에 놓여 있던 아이폰6가 갑자기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18년 8월 1일, 중국에 사는 익명의 여성은 상해 고속도로를 달리는 중이었다. 그녀가 운전하던 그때 대시보드 위에 놓여 있던 아이폰이 연기를 내며 불길에 휩싸였다.

여성은 차량 속도를 줄이고 아이폰을 살폈으나 이내 잠잠해졌다고 판단하고 운전을 계속했다.

잠시 후 아이폰은 큰 불길이 치솟아 오르며 펑 하는 굉음과 함께 폭발했다. 운전석의 시야가 붉은 화염에 휩싸여 버렸고 여성은 비명을 지르며 즉시 정차했다. 위험을 감지한 여성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당시 여성은 전화를 사용하지도 않았으며 충전 중도 아니었다. 여성의 남편은 사고의 원인이 휴대폰 배터리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2월, 여성은 비공식 대리점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했다. 실제 사고 직후 휴대폰 수리를 맡은 아이폰 공식 대리점 측은 폭발의 원인이 불량 배터리 때문이라고 밝혔다.

배터리 교체 당시 여성은 비공식 대리점인 것을 알았으나 저렴한 가격에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비공식 대리점은 “피해 여성의 휴대폰을 새 제품으로 교환할 것이며 피해에 따른 금전적 보상도 하겠다.”고 전했다.

IT뉴스 / 이새잎 기자 ebiz@itnews.or.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