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How-To : 애플 사진 앱에서 원본 생성 일자 관리하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데이터를 다룰 때, 어떤 것이 원본인지 말하기는 쉽지 않다. 맥OS용 사진 앱에서는 사진이나 영상을 추출할 때 이러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한 사용자는 웹에서 사진을 캡처했을 때의 날짜와 시간을 사진 앱에서 확인할 수는 있었지만, 이미지를 외부로 내보낼 때 파일의 생성 날짜가 외부 추출 시간과 같다는 점이 문제라고 전해왔다.

맥OS 사진 앱은 두 가지 사진 추출 방법을 제공한다. 하나는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나 영상을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마스터 원본 미디어에서 원본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이다.

사진 앱에서 파일 > 내보내기(Export) 항목을 선택할 때, 내보내기 [수량] 사진, 변형되지 않은 원본 [수량] 을 내보내기 명령을 각각 찾을 수 있다. 첫 번째 보기를 선택하면, 메뉴에서 사진 품질, 크기, 해상도 등의 옵션을 골라서 적용하고 추출 이미지를 변형한다. 두 번째 보기는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복사한다. 별다른 수정을 전혀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두 번째 보기도 첫 번째 보기와 결과물이 정확히 같다.

두 경우 모두 원본 캡처 일시, 셔터 속도 등의 기본적인 메타 데이터는 그대로 저장된 상태로 내보내게 된다. editor@itworld.co.kr

Glenn Fleishm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