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서울우유협동조합, 숙취해소 우유 개발…'헛개초코밀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2만5000mg을 함유한 숙취해소 초코우유 ‘헛개초코밀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헛개초코밀크는 업계 최초로 숙취해소를 목적으로 개발된 초코우유다.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외에도 타우린 1000mg, 흑당(원당), 코코넛 등을 첨가해 진한 맛으로 더욱 뛰어난 숙취해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 140㎖ 기준 1700원으로 시중 숙취해소음료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에 따르면 헛개초코밀크는 달콤한 초코우유가 숙취해소에도 좋다는 소비자들의 재미있는 발견에서 영감을 얻어 숙취해소 기능을 강화해 개발됐다. 음주 전에는 우유로 위벽을 보호하고, 음주 중에는 달달한 초코로 알코올을 분해한다. 음주 후에는 헛개 추출물이 숙취요소를 분해한다.

헛개초코밀크 패키지는 종이 소재의 포장 용기로 중량이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카토캔’에 스트로우가 부착돼 있어 술자리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나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헛개초코밀크는 전국 일반유통점 및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