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진천, 생활 속 규제개선 군민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4일까지 접수

郡사랑상품권 부상

[진천=충청일보 박병모기자]충북 진천군이 다음달 4일까지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2018 진천군 규제개선 과제 군민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 대상 과제는 기업의 경제활동을 제약하거나 군민 생활 및 안전 등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 등으로서 △취업ㆍ일자리 △군민복지 △일상생활 △군민안전 △신산업 △창업ㆍ입지ㆍ고용 △생산ㆍ유통ㆍ판매 등 7개 부문이다.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 애로사항에 대해 관심 있는 기업 또는 단체, 군민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를 원할 경우는 진천군청 홈페이지(www.jincheon.go.kr) 공고란에 공지되어 있는 신청 양식(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picaccio@korea.kr)로 접수하거나 방문 및 우편((27832)충북 진천군 진천읍 상산로 13, 진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규제개혁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오는 10월 중 시상 할 예정으로,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의 선정작에 대해 진천사랑상품권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부상을 상장과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군은 선정된 제안을 진천군 규제개혁위원회 등 내부 심사절차를 거쳐 자치법규 개정을 추진 및 중앙부처에 제도 개선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규제혁신은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과제 발굴이 우선되어야 하므로 이번 공모에 군민, 기업 및 단체가 애정 어린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기회로 군민 생활 및 기업활동을 위축시키는 현실과 맞지 않는 제도와 규정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모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