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포항크루즈, '힘내라! 포항' 이벤트 상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포항크루즈가 운행하는 연오랑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김장욱기자】㈜포항크루즈, '힘내라! 포항' 이벤트 상품을 출시, 관심을 끈다. 포항크루즈는 지난 2014년 3월 사회적 기업으로 출발했다.

14일 포항크루즈에 따르면 오는 12월 31일까지 평일에 한해 할인쿠폰 소지자에게 정상요금의 50%를 할인, 탑승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 쿠폰 1장으로 동반자 1인까지 모두 할인혜택을 주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포항크루즈는 지난해 11월 15일 시민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역대 가장 많은 피해를 준 포항 지진으로 지금까지도 일상생활이 위축돼있어 포항시민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포항크루즈 타기 특별행사'를 통해 힘과 용기를 주고자 이번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또 지금까지 4년동안 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전국적인 명소로 탄탄하게 자리를 잡게 됨에 따라 사회적기업 설립 취지인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 하고자 행사를 실시한다고 포항크루즈 측은 설명했다.

지난달말까지 72만명의 관광객이 탑승한 포항크루즈는 46인승 연오랑호, 57인승 세오녀호 및 17인승 아쿠아파티오 4척, 곤돌리아 2척을 포함한 총 8척의 크루즈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포항운하를 출발해 영일만항을 돌아오는 정규코스와 포항운하와 동빈내항을 경유해 울릉여객선 터미널을 돌아오는 B코스를 운행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강과 바다를 가로지르는 도심형 유람선 여행을 통해 동해안 최고의 힐링 코스로 전국에 알려져 있다.

포항크루즈 관계자는 "할인권은 포항시 읍·면·동 자원봉사자, 노인단체, 취약계층 등을 우선적으로 배부할 것"이라며 "범 시민 힐링체험 참여로 어려운 지역 경제의 돌파구를 만들고 포항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 차원에서 포항시민들의 희망과 용기를 얻어 재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포항크루즈가 앞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크루즈는 성수기 관광객들의 편의증대를 위해 지금까지 2층에 설치돼 불편한 매표소를 1층 선착장으로 옮겼고, 봉사단체인 영일만 서포터즈 자원 봉사자들이 탑승객이 붐비는 주말, 공휴일 관광 안내 및 안전한 탑승도우미로 활동하도록 했다.

이외 선착장 주변 환영 현수막과 가로기도 게첨해 경영개선을 통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