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1050회 운영 장성아카데미,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기록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95년 시작 올해까지 23년째 운영

뉴스1

유두석 장성군수.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성=뉴스1) 박영래 기자 = '21세기 장성아카데미'가 '민선자치 최장기간 사회교육 강연 프로그램 운영'이란 타이틀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 최고 기록에 등재됐다.

12일 장성군에 따르면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다'를 슬로건으로 1995년 9월15일 첫 회를 시작한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주민들과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23년째, 1050회 운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최초, 최장, 최다 사회교육 강연으로 인정받았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인증을 위해 강연 전체 기간의 일시와 장소, 강연자 성명, 참석자의 수 등이 기록된 문서와 영상, 사진, 제3자의 확인서, 미디어 기록 공시 등 기록 도전 증거자료를 장성군 측에 요청해 확인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기록물은 향후 해외 기록 인증기관에 인증가능성 타진을 위한 기록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장성군은 이를 바탕으로 국제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도 인증 심의를 요청할 예정이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EU, 아시아 등 해외 기록 인증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가 마련한 교양강좌가 20년 이상 꾸준히 운영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장성아카데미가 전국 최고의 사회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r200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