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온가족 즐기는 문화예술교육축제 '예술로 바캉스' 27일 팡파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양천구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영화·춤·뮤지컬·공예 등 무료 예술교육부터 1박2일 예술캠프, 물놀이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교육 축제 '예술로 바캉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뉴시스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30여개 무료 행사가 열린다.

예술로 바캉스는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공동 주최한다. 아동·청소년과 동반가족 등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도심 속 여름 문화예술교육 축제다. 참가비는 무료며 16일부터 누리집(http://www.artvacance.kr)에서 참가자 사전신청할 수 있다.

뉴시스

주요 행사는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문 문화예술교육단체의 '예술로 놀장'과 서서울예술교육센터 TA(티칭 아티스트) 연구개발 프로그램이 포함된 '예술로 풍덩'이다.

'예술로 놀장'은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생활 속 예술교육의 가치를 경험하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매주 금·토·일 17개 문화예술 교육이 144회 진행된다.

뉴시스

전 연령층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상설 체험 '예술놀이터'를 비롯해 1박2일 예술캠프 '꿈다락 ECO 캠프', 어린이 야외 물놀이터, 퍼레이드와 탭댄스 등 거리공연, 상설전시 '하늘을 나는 방파제'에 참여할 수 있다.

예술로 바캉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02-336-15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지현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예술로 바캉스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예술 놀이터"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문화예술교육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일상 속 예술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알차고 신나는 방학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da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