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민선7기 동해시 "시민과 함께 미래 비전 설계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 운영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노컷뉴스

(사진=강원 동해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 동해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반영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동해시는 오는 25일까지 15일간 공개모집 70명과 동별 추천인원 50명 등 총 120여명의 지역별, 성별, 연령별, 계층별 다양한 시민들로 시민참여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동해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봉사 의지가 확고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년 상반기 사업 완료시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단은 동해시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와 정책 검증 등의 역할 수행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미래 비전 수립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시와 동해비전 2040 수립 연구 용역사인 강원연구원은 시민참여단과 함께 향후 3 ~ 4차례의 워크숍을 개최해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시민의 생각과 가치를 미래 비전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시민참여단 외에도 시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미래비전이자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이 될 새로운 도시비전을 수립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동해비전 2040 수립이 마무리 되는 내년 상반기에는 시민과 함께 동해시의 독창적인 미래비전이 담긴 뜻깊은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