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부산소식] 부산시, 시민안전 위험요소 특별 점검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 시민안전 위험요소 관리실태 특별 점검

부산시는 내달 31일까지 ‘시민안전 위험요소 관리실태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민선7기 출범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특별점검은 감사관실 기술감사팀장을 반장으로 민간 외부전문가로 구성해 재난위험시설 관리 적정여부 등 재해요인 사전점검과 재해복구사업, 방재시설 정비·운영실태, 재난대응 매뉴얼 관리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 16개 기초자치단체의 재난 위험시설 사전 점검과 태풍·호우 등 여름철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이에스플라시스템 강종철 대표, 요트승선권 1000매 기부

부산시는 인터넷 꽃배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이에스플라시스템 강종철 대표가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오거돈 부산시장과 대한노인회·시니어클럽·노인복지관 협회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을 위해 요트승선권 1000매(5000만원 상당)를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요트승선권은 용호부두를 출발해 광안대교, 누리마루, 해운대, 마린시티를 거쳐 60분간 운항하는 관광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부산시는 요트승선권을 노인회 등을 통해 여가?문화 활동을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고루 배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