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한국전통문화전당 '수공예 상품 창작 지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한국전통문화전당은 '2018 수공예 상품창작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역량 있는 수공예 작가를 오는 8월 10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2018.07.12.(사진=전당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한국전통문화전당은 '2018 수공예 상품창작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역량 있는 수공예 작가를 오는 8월 10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독특한 아이디어에 자신만의 기술로 새로운 수공예 상품을 개발해 공예 시장에 진입시키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금전적 부담으로 상품 개발을 망설였던 작가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평가된다.

지난해 사업에서는 80여 명의 수공예 작가와 관련 종사자 중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의 작가를 선정하고 아이 그림으로 만드는 패브릭 제품, 짜맞춤 기술을 활용한 어린이용 목공완구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 지원했다.

올해는 2차례의 심사를 통해 총 10개 팀을 선정해 1개 팀(또는 개인)에 300만원씩 총 3000만원을 지원하며, 상품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 우수한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개발이 완료된 창작 상품은 지난해 선정된 15개 상품과 함께 홍보는 물론 판매가 가능한 전시회가 마련된다.

접수는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고, 최종 선정된 작가는 3개월간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강병구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직무대리는 "그동안 상품개발에 애로를 겪어온 공예 작가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고 트렌디한 우수 수공예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대중적 문화상품들을 내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예진흥팀(063-281-1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